여행갤러리/국내 가볼만한 곳

감천문화마을, 부산 여행 중 꼭 가볼만한 곳 / Gamcheon Culture Village, Must vist places in Busan!

by photoguide 2015. 4. 29.

감천문화마을, 부산 여행 중 꼭 가볼만한 곳 

Gamcheon Culture Village, Must vist places in Busan!

 

 

부산 여행중 꼭 가볼만한 곳이 바로 감천문화마을입니다.

 

  지난 주 부산을 방문하던중 감천문화마을을 찾았는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제 감천문화마을은 부산의 대표적 명소가 된 것 같습니다.

 

알록달록하고 아기자기한 지붕들과 골목마다 예전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다채로운 느낌마저 듭니다.

 

 

 감천문화마을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동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었는데 원래는 1950년대 한국전쟁 시기에 태극도 신도들과 6.25 전쟁 피난민들이 모여 살면서 동네가 만들었졌답니다. 감천문화마을은 한동안 부산에서는 아주 낙후된 동네로 알려졌으나  예술가와 주민들이 힘을 모아서 건물 벽에 벽화를 그리고 동네 곳곳에 예술적 요소를 가미하는 '마을미술 프로젝트'가 진행되어 지금은 특색있고 흥미로운 관광 명소로 탈 바꿈 되었습니다.

 

 

  감천문화마을 입구에서 마을의 풍경을 보면 색깔도 이쁘고 보는이로 하여금 눈길을 끌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든 사람들은 그 풍경에 취해 연신 셔터를 눌러보기도 하고, 마을 곳곳을 다니면서 벽화와 함께 사진을 찍기도 한답니다. 부산 당일 여행코스로도 감천문화마을은 제격이며, 많은 외국관광객들도 그곳을 방문하고 있을만큼 잘 알려진 곳이 되었습니다. 제가 갔을때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 부쩍였는데, 휴일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 같으니 가급적이면 조용한 시간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감천문화마을이 좋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이제는 부산에 가면 꼭 볼만한 곳이 되었는데 2015년에는 이곳이 '한국관광 100선'에 새롭게 등재되었답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해운대, 태종대를 비롯하여 감천문화마을도 포함되게 되었습니다. 금년 5월에는 마을 주민이 직접 꾸미는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도 개최한다고 합니다. 부산 사하구는 '제5회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가  5월15일 부터 17일까지 감천문화마을 일대에서 '추억과 즐거움이 있는 골목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밝혔습니다.


 

 

감천문화마을 안내 바로가기 
 Go Gamcheon Culture Village Link

 

감천문화마을 주소와 약도 ::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2로 177-11

gamcheon culture village address and Map :: 177-11 Gamnae 2(i)-ro, Saha-gu, Busan, South Korea

 

 

감천문화 마을 가는 법

 

대중교통 부산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합니다. 토성역에서 하차, 후 6번출구로 나와서 버스로 가거나, 택시로가면 됩니다. 버스정류장은 6번출구로 나온 뒤 오른쪽으로 돌아서 조금만 올라가면 보이는데 사하 1-1, 서구 2, 서구2-2 중 아무 버스나 타면 됩니다. 부산역에서 KTX를 타고 왔을 경우에도 지하철을 이용하여 토성역으로 가서 버스를 타면 됩니다.

 

감천문화마을 주차장 : 승용차를 이용하여 주차장을 찾을 경우에는, 감정초등학교 공용주차장, 감내 공영주차장, 천마주차장에 차를 파킹하면 됩니다. 감천문화마을 입구에 바로 있습니다.

 

 

 

Things to do in Busan

gamcheon culture village

 

Walking the streets of Gamcheon Culture Village in Busan, it's easy to suppose artists were trying to recreate an Lego village. Korea's most art-filled town is nested on top of the hills of Saha-gu in Busan. And Gamcheon Culture Village attracts thousands of tourists and photography enthusiasts yearly. If you have a opportunity to travel in Busan city, you have to visit there.

 

How to get to Gamcheon culture village

By Public Transportation


1. Take Subway Line 1 (accessible from Busan Station) to Toseong Station.
2. Come out Exit 6.
3. You will be facing an intersection. Turn right at the corner and walk straight. You will see a hospital on your right. The bus stop is right in front of the hospital.
4. Take either Bus 1-1, 2 or 2-2.
5. This will take you to Gamcheon Culture Village at top of the hill.

 

 

 

 

 

 

감천문화마을 사진

Gamcheon Culture Village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