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타워 & 트레이드타워 / i-PARK TOWER & TRADE TOWER

 삼성동 거리풍경, 아이파크타워 & 트레이드타워 빌딩 / Buildings in Samseong-dong

  지하철 삼성역에서 내려 출구로 나가면 주위로 많은 빌딩들이 보입니다. 그런데 빌딩 하나 하나가 나름대로 특색이 있고 멋져 보이기도 합니다. 트레이드타워(TRADE TOWER)도 멋지고 아이파크타워(i-Park TOWER)도 원과 선의 아주 특이한 공간감으로 거리의 풍경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빌딩 사진은 원근감 등을 고려하여 찍기가 사실 어렵기도 한데 좋은 피사체를 보고 그냥 걸어가기에는 아쉬워 몇컷 담아 보았습니다. 고층건물 같은 빌딩이 보기에는 좋지만 막상 포커스에 담으려면 어디를 어떻게 담아야 할지 고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빌딩의 어느 부분을 내가 강조하여 담을지 먼저 생각하고 셔터를 누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파크타워는 직선과 끊임없이 변하는 자연을 상징하는 원사이에 접선에 관한 프로젝트를 입면에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그래픽, 구조, 색상의 조화로운 구성에 빛과 그림자를 연출함으로써 주변 거리에 활력과 깊은 인상을 주고자 한 빌딩이라 합니다. 또한 아이파크타워는 2006 제1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 원과 선이 조화를 이룬 건물입면은 해외 건축가인 다니엘 리베스킨트가 디자인했는데 그는 아이파크 타워를 탄젠트(TANGENT)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삼성동 트레이드타워는 멀리서 보아도 바로 보이는 커다란 빌딩입니다. 한국무역센터를 이루는 하나의 빌딩이라 할 수 있는데, 한국무역센터에는 무역회관(트레이드타워), 종합전시장(코엑스:COEX), 호텔(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코엑스인터컨티넨탈서울), 도심공항터미널, 쇼핑센터(코엑스몰·현대백화점), 아셈타워 등의 시설이 함께 있습니다. 대표적인 건물인 무역회관(트레이드 타워)은 지상 55층, 지하 2층의 빌딩으로 우리나라 무역의 중심업무를 처리하는 곳으로 각종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여기에는 한국무역협회(KFTA),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대한상사중재원, 기타 무역과 관련된 각종 협회 및 기관 등이 입주하고 있답니다.

 

 


  삼성동의 터줏대감 빌딩과 같은 한국전력빌딩도 보입니다. 오래된 빌딩이지만 그래도 삼성동의 대표적인 건물로 한때는 알려졌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빌딩입니다. 서울 강남지역의 마지막 노른자위 땅이라고도 하는데 요새는 부지 매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다시 끌고 있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서울 삼성동 한국전력 본사 부지 개발사업이 용적률 800% 이하에 기부채납(공공기여)은 40% 내외가 적용되고 특히 종전에 서울시가 밝혔던 '국제업무·MICE 핵심기능'이 포함돼야 한다고 하네요. 얼마전 발표된 서울시의 도시계획 가이드라인에 따라 아마 한전부지 매각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한전 본사 부지가 매각되고 나면  코엑스~한전~서울의료원·옛 한국감정원 부지~잠실종합운동장 일대가 아마도 서울의 강남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각될 것 같습니다.

 

삼성동 빌딩 더보기 
 Go Buildings in Samseong-dong : 10 Items Found

 

  삼성동 거리 구경의 팁으로 삼성역을 중심으로 본 구글의 맛집 지도입니다. 글쎄, 갈곳은 여기저기 많지만 그래도 다니다보면 맛있게 먹는 것도 즐거움이니 맛집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역 맛집 안내

 

 

이미지 맵

Story/Photo Story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