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야기/소소한 사진이야기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by photoguide 2014. 6. 8.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추천 

 

왜 반응형 스킨을 써야 하는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아오는 방문객중 대다수 인터넷 웹브라우저 보다도 모바일을 통해서 오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포토가이드닷컴도 역시 모바일 점유율이 훨씬 높습니다. 블로그를 찾아 오는 방문객에 대해 네이버 애널리틱스 분석을 보아도 이제는 모바일이 대세입니다. 그래서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사용하는 것을 반드시 고려해 볼 때가 온것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사용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와 기능,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이다. 최근들어 티스토리 블로그가 이미 반응형 스킨으로 많이 바뀌어 가는 추세인데 막상 스킨을 바꾸려면 무엇을 선택할지도 고민이 될 것이다. 그런데 반응형 스킨이 좋다고는 하지만 정작 본인이 쓰는 블로그에 어울리는 스타일의 스킨은 어떤 것일지도 막상 정하기 어렵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려면, 선택하기기 전에 많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사진을 많이 올리고 이미지를 깔끔하게 보여지려면 마크쿼리님의 스켈레톤(Skeleton) 스킨 또는 Readiz님의 패스트 부트(Fast Boot)반응형 스킨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스킨은 크게 2가지로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반응형 스킨으로 선풍을 이끌었던 마크쿼리님의 스켈레톤 스킨, 그리고 새로운 스타일로 선보인 Readiz님의 Fast Boot 스킨입니다. 이외에도 유료로 쓸수있는 JB all in One 스킨과 Windup Simple 스킨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볼 때,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스킨중 어느 것이 제일 좋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개인적 느낌으로는 계속 업그레이드 되는 마크쿼리님의 스켈레톤 스킨이 디자인으로나 기능상으로나 좋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현재 포토가이드닷컴의 블로그도 마크쿼리님의 스켈레톤 스킨을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이어서 Readiz님의 Fast Boot 스킨도 속도도 좋고 화면의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유저의 다양한 요구를 잘 수렴해나가려는 모습도 좋아보입니다.

 

 

각 반응형 스킨의 장단점

 

마크쿼리님의 스켈레톤 스킨

 

 

 

  마크쿼리님의 스켈레톤(Skeleton) 스킨은 초기화면 화면 깔끔한 느낌이 들고 군더더기 없이 보여지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꾸미기 나름이지만 화이트 바탕에 심플한 느낌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상단네비가 고정되어 안정적으로 보이며 ie브라우저 지원에 있어 별 문제가 없어 보이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많은 블로거들도 선택하시는 스킨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스켈레톤 스킨은 너비가 일정한 Spider’s Web과 넓은 Doo Be Doo 두 가지 유형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Spider’s Web은 검정색과 흰색을 바탕으로 두고 다른 컬러도 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인 반면 Doo Be Doo는 풀 스크린식으로 화면 가득하게 블로그를 만들수 있습니다. 사진을 많이 올리는 포토블로그에도 유용한 스킨이라 할 수 있습니다.

http://markquery.com/download/

 

 

 

Rediz님의 Fast Boot 스킨

 

 

  Readiz님의 패스트부트 스킨은 반응형 스킨답게 모바일 지원에 강점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시원하고 한 눈에 정리가 잘 된 화면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스킨을 설치를 하면 티에디션 없는 Flipboard 스타일의 메인화면이 처음에는 어색하기도 하지만 막상 테스트해보면 쓸만한 느낌이 들 정도로 간결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또한 로딩 속도도 빠른 편으로 느껴지기에 반응형 웹 스킨으로 매우 좋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http://blog.readiz.com/214#.U5QhSk2KCUk

 

 

CMSFactory.NET님의 JB All In One 스킨 

 

 

  단순한 스타일로 복잡하지 않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민다면  JB all in One 반응형 스킨도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가로폭에 따라 레이아웃이 변하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Bootstrap을 기반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첫화면, 검색 결과 등에서 글 목록이 요약글로 나오도록 만들었는데 스킨 옵션에서 사용 여부를 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슬라이더 기능을 포함되었습니다. JB All In one Version 0.5 이상은 유료 스킨으로 사용을 원하시면 구입하여야 하는데 무료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0.4 이하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http://www.cmsfactory.net/node/10661

 

 

Windup.BEintous.NET님의 Windup Simple 스킨

 

Windup Simple Skin 의 특징은 빠른 속도를 가지기 위해 가변형의 형태를 기본으로 하고, 모바일 기기에서 보여주기 위해 미디어 쿼리를 1회 적용해 만들어 졌습니다.
http://windup.beintous.net/31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