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야기/포토스토리

the Year of the Blue Horse :: 청마 갑오년

by photoguide 2014. 1. 31.

the Year of the Blue Horse 청마 갑오년

 

오늘은 음력 설날,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전통적인 휴일이기도 하며 청마 갑오년 해가 시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청마의 해, 소망하시는 모든 것이 잘 이루어지고 말처럼 힘있게 달려 목표하는 일들이 잘 성취되었으면 합니다.

 

Today is the Seollal, the Lunar New Year’s Day, is the largest traditional holiday in Korea, falling on January 31 this year. And It means that starting the year of the blue horse.

 

  • 청마(靑馬) 갑오년(甲午年) 유래 :: 원래 말띠해는 60갑자에 따라 청마, 적마, 황마, 백마, 흑마 해 등으로 구분되는데 갑오년의 '갑'(甲)은 청색을, '오'(午)는 말을 의미하여 금년 올해는 청말띠 해라고 합니다. 또한 한 해가 새롭게 시작되는 것을 단순하게 양력으로 보기 보다는 음력으로 보는 것이 정확하며, 더 더욱 중요한 것은 절기가 바뀌는 입춘에 들어서며 실질적으로 한 해가 새로 시작되었다고 봐야 합니다.

 

Run! Run! Run!

 

 

경마장에서 달려나가는 말들의 움직임이 매우 힘있어 보입니다. 올해 청마 갑오년은 모두에게 힘있는 한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