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갤러리/국내 가볼만한 곳

서울 지하철 사진과 지하철 노선도 / Seoul Subway Photo and Map

by photoguide 2014. 11. 30.

 

서울 지하철 사진과 지하철 노선도

Seoul Subway Photo and Map

 

 

  사진을 찍다보니 지하철을 타고 다니다가 여기저기서 찍은 몇몇 사진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때 사진을 찍을 때는 스냅식으로 지나가다 찍었기에 특별하게 모아 놓지 않았는데, 각 사진 폴더를 보다보니 아주 오래전에 찍은 지하철 풍경 사진이 보입니다.

 

  지금은 지하철역들이 승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스크린도어가 각 역마다 거의 설치가 되었지만, 아래 사진을 찍었을 당시에는 스크린도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사진상으로는 이런 지하철 풍경이 더 좋지 않나 합니다. 스크린도어가 없던 지하철역의 풍경도 이제는 어느새 시간이 지나간 풍경이 되버렸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간 속에서 서울은 또 그렇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보기 
 Go Seoul Subway Map Link

 

Seoul Subway Map in English 
 Go Seoul Subway Map Link

 

 

 

 

 

 

 

 

 

서울 지하철 노선도 (Seoul Subway Map)

 

서울에서 관광을 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꼭 필요한 노선 안내도입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늘상 이용하는 지하철 노선에는 익숙하지만 다른 노선으로 환승할 경우에는 이 노선도를 다시 확인하고 타는 것이 안전하리라 봅니다.

 

 

  아래는 유고슬라비아 출신 프랑스 건축가인 저그 세로빅(Jug Cerovic)이 서울의 지하철 노선도를 새롭게 디자인한 것입니다.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inat'에 세계에서 유명한 도시의 지하철 노선도를 디자인하여 보여주고 있는데 흥미롭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우리나라 서울도 있고 도쿄, 베이징, 상하이 등이 있으며 유럽의 런던, 파리,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모스크바 등 많은 도시들의 지하철 노선을 멋지게 재구성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그 세로빅이 새롭게 만든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직선 대신 곡선을 이용한 시각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는 정작 서울에는 와본적이 없다니, 이 또한 흥미롭기도 하네요. 외국인이 디자인한 서울의 지하철 노선도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그런가요? 어째 7호선 색깔과 2호선 색깔이 바뀐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그가 서울에서 2호선 순환선을 탔다면 이와 같은 실수는 안했으리라 봅니다.

 

 

Jug Cerovic이 디자인한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보기 
 Go Seoul Subway Map Designed by Jug Cerovic Link

 

 

 

위 서울 지하철 노선도 디자인 그림에 대한 저작권은 jugo Cerovic에게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